2012년 5월 4일 금요일

Target, 아마존 킨들 판매 중단...

타겟은 미 전국 1,800 여개의 스토어를 가지고 있으며, 아마존을 제외한 오프라인 매장으로서 아마존 킨들을 제일 많이 판매하는 스토어 중 하나이당.
그러한 타겟이 지난 수요일 아마존 킨들의 판매중단을 선언했당.

뉴욕타임스에서 발췌


당른 빅 체인 스토어들과 마찬가지로 타겟도 타겟 스토어에 와서 물건들을 테스트 해본 후 아마존에서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는 고객들을 막기위해 여러가지로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는데,엎친데 덮친격으로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아마존에서 실험적으로 시도한 Price Check App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가격체크를 하면 5% 할인을 해주는 프로모션) 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았당.

그래서 타겟 같은 많은 스토어들이 아마존 쇼룸 화 되는것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 한 전문가는 타겟이 아마존 킨들을 취급하는것이 마치 스타벅스 가 던킨도넛 상품권을 판매하는것 과 같당고 이야기 했당고 한당.

그래서 타겟의 대변인은 아마존이 기존 오프라인 스토어들을 활용하여 쇼룸화 시키는것을 앞으로 용납하지 않을것이며, 킨들을 전격적으로 판매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당.

전문가들은 타겟이 지난해 연휴 시즌에 100만대 이상의 킨들을 판매할 정도로 킨들 판매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번 타겟의 결정이 전체 킨들 세일에 향후 많은 영향을 줄것이라고 전했당.


뉴욕타임스 에서 발췌..

사실 이북 리더의 경우 단순히 스펙만 보고 온라인으로 구입하는것 보당 직접 물건을 보고 만져보고 구입하는게 좋은데 이번 결정으로 인해 킨들의 오프라인 판매가 막히면 가장 큰 경쟁 상대인 Barnes & Nobles 의 Nook 가 더 치고 올라갈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보인당.


댓글 없음:

댓글 쓰기